반려식물

집에서 키우는 텃밭 05.03

잘할수있다잉 2021. 5. 3. 00:31

조그맣게 집에서 텃밭을 가꾸고 있어요~

인터넷으로 초화박스를 구매해서 키우고 있는데,

 

상추3개, 양상추1개, 양배추1개,

방울토마토2개, 대추방울토마토1개를 키우고 있는데,

상추 중 하나는 사진처럼 무시무시한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어요 ㅋㅋ

상추사이즈가 다 똑같이 이만할때 데려왔는데,

첫번째 청상추가 한입에 쌈싸먹을 정도로 커버렸네요 ㅋㅋ

두번째 적상추가 잘 크지못하는 걸로 보아 ㅠ

 첫번째 청상추가 땅의 영양분을 모두 먹는가봐요 ㅠ

물만 주면 자라는게 식물이긴하지만,

이정도의 속도를 가진 식물은 처음보는 것 같아요

매일 물 한 번만으로 일주일만에 벌써 이만큼이나 자라서 너무 뿌듯합니다~

 

양상추나 토마토는 사실 매일 똑같은 것 같아요

조금씩 자라나고 있긴 하지만, 
역시 청상추만은 못하네요 ㅋㅋ
그래도 얼른 키워서 냠냠 하고 싶네용ㅋㅋ

토마토랑 양배추에요~ 

양배추는 가느다란 잎사귀에서 어떻게 동그란 양배추가 될까 싶어서 

하나로마트에서 모종살때 함께 담았네요~ 

대망의 제일 비싼 대추방울토마토...

어제 저녁에 보니까 ㅠㅠ 이러고 있더라구요 ㅠ

안돼...꽃도 한번 못틔워보고 그러지마!!해서 

옆에 있던 화분에 꾸며주는 꼬챙이를 갖다가 

꽂아줬어요 ㅠ

 

쑥쑥 잘자라곤 있지만, 

아직 먹을 수있는 거라곤 청상추 하나뿐이네요 

그래도 열심히 키워서 살림살이에 보태보렵니다! 

 

청상추는 잘 옮겨심어주고 물만 하루한번 주면 잘자라나고, 

초화박스 첫번째에 있는 적상추는 아무래도 옮겨심어줘야할 것 같아요ㅜ

세번째에 있는 청상추는 줄기쪽에 곰팡이가 생겨서 뜯어주었으나, 대처를 해야할 것 같고, 

방토 두개는 쑥쑥 자라는 중! 

방토종류는 꼭 잘 자라나게 지지대를 설치해주어야 한다네요 ㅠ

 

몰랐던 제 자신을 반성하며,

먹을 수 있는 걸 키우는 텃밭으로 가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