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새순확인

잘할수있다잉 2021. 6. 1. 19:18

안녕하세요

저희집 소중한 알로카시아들
지난번에 인사시켜드렸었죠!?^^
구근만 컸지 저 뒤에 있는 알로카시아처럼
작았던 사이즈였는데,

어느새 이렇게 많이 자랐네요!^^

알로카시아는 화분이 작다싶어서분갈이해주면 진짜 혼자
쑥쑥 자라나는 식물같아요

가끔 보면 성장속도가 무섭기도 한 알로카시아

작은 알로카시아의 가장 큰 잎사귀가
벌써 제 손바닥보다 커졌답니다.

알로카시아 새순부터 저희집에 있는
알로카시아에 대한 설명영상이에요

알로카시아의 새순은 제일 마지막에 난
잎사귀의 밑부분에서 자라나게 되는데요.

잎사귀의 밑에서부터 작게 웅크리고 있다가
원래 있던 잎사귀의 밑부분을 뜯으며?
자라기때문에 점점 위로 올라가는
모양으로 자리를 잡더라구요!

누워서 자라기도 하는 몬스테라와 달리
비교적 손안타고 무난하게 자란다고 생각되는
알로카시아

함정은... 응애벌레가 쉽게 생긴다네요ㅠ

이런식으로 잎사귀를 뒤집어서 보시면
응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대요!
저는 아무래도 몬스테라와 다양한 식물들을
함께 키우다보니 불안해서

위험하지않다고 판단되는 살충제를 도포했어요

뿌리파리박멸로도 굉장히 유명한 비오킬이에요
비오킬 제품의 경우
이전에 뿌리파리로 저희집이 난리났을 때
구원을 해준 것과 같은 효과로 잘쓰고 있죠♡

알로카시아 뒷면에 이렇게 뿌려두면
응애도 냉큼 도망갈거라 믿어의심치않아요

응애벌레를 없애는 방법으로 검색해봤을때
비오킬같은
살충제 제품이 효과가 있다고 봤거든요!

(혹시
뿌리파리로 골머리를 앓고계시거나,
개미때문에 힘드시다면 )
비오킬 추천드립니다!

자구의 경우 모체와 분리가 되었기때문에
약간 성장속도가 느리더라구요
맨처음 나왔던 잎사귀의 색이 옅어지면
잎사귀부터 천천히 커트해줄 생각이에요

알로카시아는
지난번에 말씀드렸다시피
잎에서부터 찬찬히 잘라주셔야
잎사귀에 있는 영양분을
모두 구근이 흡수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