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수국 물꽂이 및 삽목/ 작년부터 키우는 수국이들

잘할수있다잉 2021. 5. 28. 12:02

안녕하세요!
시어머님께서 운영하시는 작은 카페에
남편이 심어둔 수국이들


수국은 물꽂이나 삽목이 가능한 것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수국 물꽂이 그리고 삽목! 도전기입니다!
남편이 독일카씨님의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를
작년부터 엄청 열심히 보면서 배우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영상 속에 작은 수국들은
작년에 수국 삽목 성공한 아이들이에요!

너무 예쁜 꽃이지만,
땅에 질질 끌려서 곧 무를 수국이 들을 정리해줬어요!
꼬질꼬질~한 수국이지만,

물을 주고 살짝 털어주면 이렇게 예쁘게 바뀐답니다.
하트 모양 수국이 되었어요 ㅋㅋ
저는 수국 꽃이 너무 예뻐서 이대로 물꽂이 진행해볼 예정이에요!

남편은 잘 자라게 하는 게 목적이기에
꽃은 어차피... 죽을 거라면서 저에게 넘겨줬어요!
남편은 줄기를 비스듬하게 잘라 수국 줄기가
물을 많이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었어요

물꽂이를 30분간 진행한 후 식재를 하게 될 경우
확률이 더 높아진다면서 30분간 물에 담가두기로 했지요

잎사귀를 뜯으면 이렇게 생장점이 보여요,
이 부분이 물에 닿을 수 있게 수국 물꽂이 및 삽목을 진행하시면 되세요

잎사귀의 경우 제거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그 이유의 경우
뿌리가 없는 상태에서 수국 줄기들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큰 잎사귀는 증산작용을 발생시키기 때문인데요

[증산작용] 잎의 기공을 통해 물이 기체 상태로 빠져나가는 작용

증산작용의 뜻은
잎사귀가 물을 공기 중으로 내뿜어서 살기 힘들어진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증산작용을 생각한다면 최악의 조합이지만,
수국을 꽃으로! 물꽂이 해서 키워볼 생각이라
집으로 데려왔어요


하루 전에 데려왔지만,
물갈이 진행할 때마다
이런 식으로 잎사귀부터 적셔주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예쁘게 피어있네요~


수국 물꽂이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아직까지 꽃으로 물꽂이를 성공했다는 분은 못 본 것 같은데,
예쁘게 키워보겠습니다 :)

제가 물꽂이를 시도하는 수국은
앤들리스 섬머 블룸 스타
홍천에서도 월동이 되는
수국이라 하여데리고 왔는데,
잘 견뎌서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물꽂이 중에는 어두운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