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다육이 분갈이!(흑운,원종바손,아가보이데스금,블랙슈퍼클론)

잘할수있다잉 2021. 5. 27. 00:06

안녕하세요! 

친정에 와서 쓰는 글~

원종바손 다육이, 아가보이데스금 다육이,

블랙슈퍼클론 다육이, 흑운 새끼 다육이 분갈이에 대한 리뷰입니다^^

부모님께서 다육이를 사랑으로 키우고 계시기에 

얻은 정보를 기록해봅니다.

 

부모님께서는 다양한 흙의 종류를 섞어서 

다육이 분갈이를 진행하세요

다른 분들은 배수가 좋게끔 하시고자 소형 마사토를 섞으시거나, 

코코피트, 강모레 정도를 쓰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보이시나요?

황토볼, 생토볼, 볏짚, 코코피트, 지렁이 배양토, 난석, 

진짜 많이 넣어서 영양분이 가득한 흙으로 만들어주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다육이는 물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식물이기에, 

보통의 분갈이처럼 배양토와 마사토만 섞게 될 경우 뿌리가 늦게 난다고 생각되셔서 

여러 유튜브와 검색을 통해 지식을 쌓으시곤 이렇게 정리하신 것 같아요! 

 

펄라이트 제품도 추가로 구매해서 분갈이를 진행하고 싶다시는데, 

아직은 도전하시지 못하시는 것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색상이 섞여서 하나의 분갈이흙을 만들다니 참 신기하죠?

저는 분갈이 흙을 이렇게 많이 첨가해서 만든다는 게 너무 놀라웠답니다! 

참고로! 일반 배양토가 아닌 지렁이 배양토만 섞더라도 다육이 뿌리를 내리는 데는 효과가 있다고 하시네요! 

 

다육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수도 있지만, 

저는 처음 알게 되어 너무 생소하고 신기했답니다^^

 

목초액까지 넣어 마무리하시곤 꼼꼼하게 섞으시더라고요

영양분이 뭉치면 안된다시며 열심히 배합하시는 모습에 정말 다육이를 좋아하신다고 느꼈어요

다육이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파내어 

굵은 마사토를 깔고 흙을 넣어 분갈이를 진행하셨는데, 

마사토의 사이즈는 대립이며, 깔망은 별도로 깔지 않았어요.

참고로 흙이 빠져나가지 않게 마사토가 화분에서 빠지는지를 꼭 확인하시더라고요^^  

조심스럽게 다육이들을 옮겨 화분 분갈이하고 나면 조금 더 예뻐진답니다^^ 

아가보이데스금 다육이

이 아이의 경우 금이 어디에 붙었나 궁금하시진 않으신가요?

왼쪽 측면에 조그맣게 색이 다른 부분에 금이 붙어있답니다^^.

블랙슈퍼클론 다육이의 경우 

제가 좋아하는 흑운 다육이를 참 닮았네요^^

잎사귀가 붉게 물들어있는 게 매력적인 다육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