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게발선인장/손가락선인장 꽃

잘할수있다잉 2021. 6. 3. 10:02

안녕하세요!
게발선인장 및 손가락 선인장에 대해
얘기해볼까해요~

일단 게발선인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게발선인장의 경우
게의 발을 닮은 줄기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래요^^
초보분들도 쉽게 키울 수 있어요~


게발선인장의 생육온도의 경우
17~22도 정도를 유지하시면 되시고,
동절기에는 실내로 들이셔서 키우시면 되시는데, 10도 이상정도만 되면 잘 자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게발선인장은
야외에서 키우시는게 제일 좋긴하지만,
창가나 배란다 등에서 통풍이 잘되게끔 유지해주시면서 키우셔도 잘자란답니다~

게발선인장은 꽃을 피우는 선인장이에요
게발선인장의 꽃 색상은
게발 부분을 확인하시면 되시는데요,
저희 집은 이렇게 주황색의 예쁜 꽃을 피웠네요~^^


참고로 게발선인장은
꽃의 색상에 따라 피어나는 시기가 다르다고해요ㅠ
그래서 하얀색 꽃을 피우는 게발선인장은 이렇게 먼저 꽃이 져있네요ㅠ

게발선인장은 꽃을 오전에 피워냈다가 오후면은 잠시 접어두더라구요!
꽃을 구경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전에 주의깊게 봐주세요^^


그리고 게발선인장 옆에 있는 친구!

바로 손가락 (백단)선인장인데요!!^^
엄마께서는 손가락 선인장이라셨지만,
검색해보니 백단손가락 선인장으로 더 많이 알려져있나봐요~^^

오밀조밀 손가락 모양으로 열심히 자라나는 손가락 선인장!

아무래도 가시가 억세보여서
저는 ㅠ 조금 무서웠지만
엄마가 엄청 꽃이 예쁘다며 자랑을 하셔서
다른 손가락 선인장이
꽃이 피어있는날에 방문했었어요
이렇게 화사한 꽃을 피워냈더라구요~^^

선인장에서 꽃이 피어나는건
아무래도 어색하긴하지만 그래서 더 예쁜 것 같아요
오늘도 또 길을 지나가시는 어머님께서
선인장 꽃이 이렇게 많이 피어나냐고
너무 예쁘다고 한참을 대화하고 가셨답니다~^^

이름은 모르지만...
제가 제일 예뻐하는 선인장은

이 선인장이에요
너무 예쁘지않나요?
포켓몬에 캐릭터 처럼 머리부분에 꽃이
둘러쌓이듯 자라나서 너무 예쁘더군요~

혹시 이 선인장의 이름을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부탁드릴께요~^^


너무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