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다육이 구매[토파즈 황홀한연꽃금 휴먼리스금, 엘라 ]

잘할수있다잉 2021. 6. 12. 18:11

안녕하세요!
저면관수방법에 대해 올리려다..
일단 먼저
다양한 다육이 구매한 걸
보여드리고 싶어서 먼저 올려봐요!
♥︎

토파즈 다육, 황홀한연꽃금 다육,
휴먼리스금 다육, 엘라다육
아버지께서 총 4개의 다육이를 구매하셨어요

황홀한연꽃금 다육이

휴먼리스금 다육이

토파즈 다육이

엘라 다육이

엄청 예쁜 걸 사 오셨다고 엄청 자랑하시더니
냅다 분갈이를 진행하시더라고요 ㅋㅋ
다육이를 구매하자마자
다육이가 잘 컸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조금 큰 화분으로 분갈이를 진행해서 그런 건지

이전에 화분에서 분리하니....
이전에 화분과 전혀 활착 되지 않았더라고요ㅠ
엉엉 뿌리가 좀 많이 내렸길 바랐는데,

딱 이렇게 뽑히기에 조금 당황했답니다ㅠ
너무 예쁘게 자라고 있던 다육이지만,
이전에 화분 모양을 유지한 채

그저 비싸게 팔기 위해
큰 화분으로만 옮겨진 것 같아서
조금 속상했어요!!

이렇게!
원래 다육이는 활착이 잘되기에 따로 화분 모양을 흩트리지 않아도 되긴 한다지만
주변을 잘 털어내고
이전에 영양가 가득하게 버무려뒀던

아빠표 영양 배합토로 분갈이를 진행했어요

밑에 무른 잎사귀가 있어서 잘 제거해준 후
분갈이를 마저 시작했어요!
흙과 닿아있어서 무르기 쉬운
밑에 잎사귀는 분갈이 후에도 물러서
썩을 가능성이 있기에 제거해주었는데,
혹시 몰라
추가적으로
뿌리 부근에만 생토 볼을 두었답니다!.

뿌리 부분은 둥글둥글한 생토 볼로
그 주변은 화산석을 뿌려두었어요!
화산석은 다육이를 사 올 때에
함께 구매했는데 색상이 까맣다 보니
다육이가 더 빛나 보이는 건
제 착각일까요~? ㅋㅋ

예쁘죠?
조금 비싼 다육이이긴 한데...
이 아이들을 다 구매하는데,
18만 원정도였다셔요!

다육이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각각 6만 원, 3만 원 정도 한다 라고
아시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다육이 생활 즐겁게 즐기세요 :)